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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 3월 27일 정식 출시
작성자 : 등록일 : 2018-03-13 오후 12:07:54


액토즈소프트와 카카오게임즈가 공동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이하 드래곤네스트M)'이 3월 27일 정식 출시된다.

액토즈소프트는 3월 13일 서울 르 메르디앙 호텔에서 카카오게임즈와 공동 퍼블리싱하는 동화 같은 콤보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의 런칭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드래곤네스트M'은 아이덴티티게임즈의 PC 온라인게임 '드래곤네스트'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게임이다. 원작의 거대한 세계관과 스토리를 계승해 동화 풍의 그래픽과 개성 있는 캐릭터, 3D 논타겟팅 전투 등을 더했다.




'드래곤네스트M'에는 워리어, 아처, 소서리스, 클레기, 아카데믹 등 5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각 캐릭터마다 두 번의 전직이 가능하며, 파티 조합에 따라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드래곤네스트M'은 100여 개 이상의 스킬을 조합해 나만의 콤보 스킬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PVP 시스템 '결투장'에서는 장비 능력치가 보정돼 아이템이 아닌 컨트롤로 승부가 결정된다.



이외에도 '영웅 전장', '영웅협공', '대장 지키기' 등 모드마다 전투의 형식과 보상이 다른 다양한 PVP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파티 플레이 콘텐츠로 최대 4인이 파티를 구성해 A급 세트 제작재료를 얻을 수 있는 '네스트'와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얻을 수 있는 파티 플레이 콘텐츠 '어비스 던전', 최대 6인이 파티를 맺어 최종 보스를 잡아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드래곤네스트' 및 월드 보스, 월드 레이스 등이 있다.



'드래곤네스트M'은 3월 27일 정식 출시 이후 국내 이용자들의 빠른 콘텐츠 소모 속도에 맞춰 다양한 업데이트를 준비했다. 시스템 상 콘텐츠가 모두 적용되어 있지만 봉인된 것을 특정 일자에 맞춰 봉인을 해제하는 방식으로 업데이트된다.

'드래곤네스트M'은 출시 일주일 후 네스트 1종 추가, 시나리오 2개 지역 오픈, 어비스 1개 지역 오픈, 신규 콘텐츠 '드래곤네스트'와 주간으로 진행되는 현상금 퀘스트를 추가한다. 또한, 한 달 뒤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클래스 1종이 추가될 예정이며, 장착 시 전투 능력을 대폭 증가시켜주는 강화 시스템 '드라고나', '드라고나'를 획득할 수 있는 유일한 던전 '용혼의 금역'이 업데이트된다.



카카오게임즈 이시우 사업본부장은 "한 시대의 획을 그을 만큼 인기를 끌었던 '드래곤네스트' IP를 계승한 '드래곤네스트M'의 새로운 출발이 무척 기대된다"며 "3월 27일 게임 업계에 새 바람을 몰고 올 '드래곤네스트M'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액토스소프트 오명수 이사는 "'드래곤네스트M'은 액토즈소프트가 1년 반 만에 출시하는 모바일 신작인 만큼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고 있다"며 "모바일 RPG 그 이상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드래곤네스트M'로 액토즈가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에도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한편, '드래곤네스트M'은 지난해 중국 출시 직후 현지 애플 앱스토어 인기 무료 게임 순위 1위, 매출 순위 2위에 오른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중국의 공신력 있는 시상식에서 '2017 골든 플럼 어워드' 등의 상을 연달아 수상했고, 2017년 상반기 20억 위안(한화 약 3,400억 원)을 기록하는 등 중국 인기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드래곤네스트M'은 현재 브랜드 페이지 및 카카오게임, 구글 플레이에서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며, 오는 3월 27일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된다.



다음은 액토즈소프트 오명수 이사, 변경호 실장과 함께 한 일문일답이다.

Q: '드래곤네스트M'을 제외한 다른 '드래곤네스트' IP 게임이 있는지
변경호 : '드래곤네스트'를 이용해 아이덴티티에서 다른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데, 그 이외의 게임은 논의되고 있지 않다.

Q: 카카오게임즈와 공동 퍼블리싱인데 역할 분담은 어떻게 되는지
변경호 :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최고인 카카오 플랫폼을 사용하게 됐고, 최대한 많은 이용자들과 잠재적 일반 이용자까지 쉽게 포괄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리소스를 활용할 예정이다. 마케팅 리소스 활용에 있어서도 공동 퍼블리싱 규모로는 최대다.

이시우 : 귀여운 비주얼이나 그에 맞는 이용자층에 잘 연계될 수 있도록 광고와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드래곤네스트M'을 잘 전파하고 홍보하겠다.

Q: 커뮤니티 시스템은 어떻게 되어있는지
오명수 : '드래곤네스트M'에는 '라디오' 시스템이라는 것이 있다. BJ나 성우 등이 직접 '라디오'를 운영하고 다른 이용자가 청취자가 될 수 있는 시스템이 있다.

Q: 개발사에 대해서 소개한다면
오명수 : 오랫동안 깊이 협력하고 있던 중국의 개발사다. 어떤 방향으로 개발하면 좋을지에 대해 가장 잘 아는 곳이다.

Q: '드래곤네스트M'의 차별화된 강점이 무엇인지
변경호 : PVP 시스템이 가장 특징이다. 일반적인 PVP와 다르게 '공평 대전'이라는 타이틀 안에 장비 능력치를 평준화해 컨트롤만으로 승부를 내게 된다.

Q: 해금 방식의 업데이트 주기는 어떻게 되는지
변경호 : 현재 D+7일, D+21일로 예정되어 있다. 콘텐츠 소모 속도를 봐서 조정할 예정이다.

Q: 사업 준비 기간이 길었는데, 이유가 무엇인지
오명수 : 좋은 콘텐츠만 주어진다면 최상의 서비스로 운영하기 위한 준비를 해왔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유명 걸그룹이라고 해도 가수이기 때문에 노래와 안무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액토즈는 그동안 좋은 노래와 안무를 찾아 왔다.



Q: e스포츠 계획을 이전 간담회에서 발표했었는데, 어떤 계획이 있는지
오명수 : PVP라는 차별화 포인트와 관련이 있다고 볼 수 있는데, e스포츠와 결합해 좋은 종목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WEGL이라는 액토즈의 e스포츠 플랫폼에 접목시킬 예정이다.

Q: 올해 출시 예정인 다른 모바일게임이 있는지
오명수 : 우선 '드래곤네스트' IP를 활용해 아이덴티티에서 자체 개발한 '월드 오브 드래곤네스트'가 출시 예정이다.

Q: '검은사막 모바일', '야생의 땅:듀랑고' 등 대작 게임이 많은데 이 시기에 출시한 이유가 있는지
변경호 : 다른 장르의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드래곤네스트M'은 MO와 MMO가 섞여 있다.

Q: BM은 어떻게 되는지
변경호 : 장비를 획득하는 가챠 시스템은 아니고, 다양한 코스튬을 획득하는 방식이다. 이미 중국에서 대부분 검증을 한 상태다.

Q: 오류때문에 곤혹을 치르는 모바일게임들이 많은데,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변경호 : 중국과 대만에서 이미 서비스를 했고, 그 당시 발생한 문제를 내부에서 다 대비한 상태고 서버도 충분하게 준비했다.

겜툰 변인호 기자(araysian@gamtoo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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