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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 유비소프트 ‘고스트리콘 브레이크포인트’ 9월 5일 베타 테스트 시작
작성자 : 등록일 : 2019-08-03 오전 11:46:24


유비소프트엔터테인먼트(이하 유비소프트)는 8월 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단독 게임쇼 ‘유비데이코리아(UBIDAYKOREA)’를 개최했다. 6월 열린 북미 최대 게임쇼 ‘E3 2019’에서 공개된 내용을 바탕으로 유저 간담회, e스포츠 경기, 커뮤니티 행사 등을 구성했다.



현장에는 유비소프트 ‘고스트리콘 브레이크포인트(Tom Clancy's Ghost Recon Breakpoint)’ 조나단 진그라스 리얼라이제이션 디렉터(Jonathan Gingras, Realization Director)가 방문해 게임 정보를 공개하고 핵심 콘텐츠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고스트리콘 브레이크포인트’는 오는 10월 4일 발매 예정인 오픈월드 전술 TPS 게임이다. 2001년 시작된 FPS 택티컬 슈터 ‘고스트리콘(Tom Clancy's Ghost Recon)’ 시리즈 최신작으로, 2017년 3월 7일 출시된 전술 TPS ‘고스트리콘 와일드랜드(Tom Clancy's Ghost Recon Wildlands)’에 이어 볼리비아를 배경으로 삼았다.





게임 내에는 경기관총을 사용해 공격적인 플레이에 적합한 ‘어썰트’, 장거리 무기 사용시 보너스를 받는 저격수 ‘샤프슈터’, 은신과 이동속도에 보너스를 얻는 ‘팬서’, 아군 치유에 특화된 ‘필드 메딕’ 등 4가지 캐릭터가 등장하고, PvE 콘텐츠에서는 모든 유저가 같은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다.





게임 출시 후에는 에피소드 순으로 줄거리를 풀어갈 계획으로, RPG 같은 대화 시스템을 통해 이야기를 깊이 있게 전달한다. 매 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전작인 ‘고스트리콘 와일드랜드’를 플레이한 경험이 있으면 짧은 추가 대사도 표시된다. 다른 IP와 협력 계획도 있다. 첫 번째는 영화 ‘터미네이터(Terminator)’다.



유비소프트 조나단 진그라스 디렉터는 “9월 5일까지 베타 테스트 시작 전 사전 등록 중이니 꼭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라며 “새로운 이야기로 돌아온 ‘고스트 리콘 브레이크 포인트’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다음은 조나단 진그라스 디렉터와 함께한 일문일답이다.

Q. 맵 크기에 비례한 이동 시간을 어떻게 구성했나?
A.
기본적으로 섬 외에 맵을 확장할 계획이고, 맵 이동이 오래 걸리는 부분은 게임 내 다양한 체크포인트를 활용하면 빠르고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고스트리콘 와일드랜드’ 보다 더 많은 경로가 준비돼 있다.

Q. 적 패턴 다양화 했는지?
A.
한참 개선됐다. 그런데 전작과 비교해 캐릭터가 잘 숨으면 발견되는 시스템이 최적화돼 적이 쉽게 찾을 수 없다. 적 순찰 위치에 따라 지원 병력 추가 속도도 달라진다.

Q. 유저가 적 편으로 돌아설 수 있나?
A.
대화 옵션으로는 단순히 표현하고자 하는 느낌만 바꾼다. 캐릭터는 항상 고스트로 플레이할 수 있다. 적인 울프로는 돌아설 수 없다. 어떤 대화를 하느냐에 따라 답변이 달라지긴 하는데, 전체적인 이야기는 바뀌지 않는다.

Q. 제작할 때 모티브로 삼은 장소가 있다면?
A.
배경을 사용한 곳은 뉴질랜드 같은 섬이다. 다양한 식생이 많아 이를 쉽게 게임에 적용할 수 있었다.

Q. 미션 진행 방식에 따라 컷신이나 내용이 바뀌는지?
A.
게임 플레이 시 일부분은 바뀌지만 핵심 내용은 달라지지 않는다.



Q. 부상과 회복 단계가 있나?
A.
적에게 공격을 받는 피해도와 게임 내 환경에 따라 떨어지거나 다리를 다치거나 하는 부상이 있다. 피해는 붕대로 치료할 수 있는데, 부상은 주사기로 치료할 수 있다.

그리고 상처는 전체적인 캐릭터 움직임, 사격, 조준에 적용된다. 단계에 따라 권총만 사용하게 될 수도 있다. 부상 단계는 3단계가 있다. 그 후에는 캐릭터가 사망한다.

현실적인 부상을 표현하기 위해 특수부대 출신 자문 위원 분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대부분이 실제 전투에서 치료하는 역할을 하기도 했다. 이들에 의하면 전투에서 군인이 얻는 부상은 출혈, 폭파흔, 총상 등 다양하다.

이런 부상을 어떻게 치료하는지를 알려줬고, 기본적으로 3단계로 나눴다. 첫 번째는 단계는 지혈이고 두 번째는 상처 소독, 세 번째는 증혈 단계다. 부상을 받으면 캐릭터가 어떤 영향을 받을지 연구했고, 실제 게임 속에서는 조준이 잘 안되거나 걷기 힘들게 표현했다.

이렇게 표현한 내용을 기반으로 게임 속에서는 붕대를 사용해서 부상을 치료하기로 결정했다. 부상은 팔뚝, 오른쪽 발 등에서 표현된다. 이 두 부분을 치료할 수 있다.

Q. ‘고스트리콘 와일드랜드’는 미션을 모두 깨면 다른 결말이 나오는데, ‘브레이크포인트’에서도다른 엔딩이 나오는 조건이 있는지?
A.
엔딩은 하나다. 하지만 업데이트를 통해 계속해서 이야기를 이어가려 한다.

겜툰 박해수 기자(caostra@gamtoo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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