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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11월 21일 출시
작성자 : 등록일 : 2019-10-29 오후 12:10:52




라인게임즈 주식회사(이하 라인게임즈)는 10월 29일 서울 더리버사이드 호텔에서 우주(Oozoo)가 개발한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Exos Heros)’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게임 출시일을 11월 21일로 정식 발표했다.



‘브랜뉴보이’, ‘RPG 매니저’ 등을 개발한 우주가 내놓은 신작 ‘엑소스 히어로즈’는 개발진 100여 명이 약 2년간 만든 타이틀이다. 세 차례에 걸친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와 두 차례 진행된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에서 유저 의견을 담아내는 데 최선을 다했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핵심 콘텐츠로 그래픽, 캐릭터, 전략, 페이트코어(코스튬), 사운드를 제시했다. 우선 그래픽은 모바일 게임 이상 고퀄리티 비주얼을 지향, 3D 모델링 및 이펙트에서 ‘우주만의 표현법’을 적용했다.



이와 관련해 우주 최영준 디렉터는 “단순히 높은 퀄리티를 추구하기보다 개성 있는 비주얼과 스토리가 묻어나는 그래픽을 목표로 했다”라며 “게임 내에서 마주하는 모든 공간과 사물에서 ‘엑소스 히어로즈’만이 가진 특징을 느끼실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라고 설명했다.





게임 내에는 서로 다른 개성을 지닌 캐릭터 200여 종이 등장하고, 유저 취향에 따라 수집 및 육성 방향을 다양화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유저 의견을 가장 많이 반영한 전략 부문은, 캐릭터 속성, 브레이크 시스템, 스킬 등 세부 사항을 통해 유저가 원하는 방향으로 플레이를 이어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독특한 코스튬 시스템인 페이트코어는 캐릭터에 적용할 때 외형과 성별, 고유 스킬까지 완전히 새롭게 바꿀 수 있다. 매달 새롭게 공개되고, 이를 통해 캐릭터 수집과 성장에 대한 재미를 더했다.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 ESTi(박진배) 등 유명 아티스트가 OST 제작에 참여한 점도 눈길을 끈다. 여기에 전문 성우진을 통한 캐릭터 음성, 대사 녹음으로 애니메이션 한 편을 보든 듯한 이야기 전개를 만들 수 있었다. 가수 유리사가 참여한 뮤직비디오도 제작 중이다. 관련 음원은 10월 31일 국내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 예정이다.



11얼 21일 정식 출시 전 라인게임즈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에 참가하면 제스, 황금시게 등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과 게임 속 히로인 캐릭터 ‘아이리스’ 전용 페이트코어를 받을 수 있다.



라인게임즈 김민규 대표는 “’엑소스 히어로즈’는 콘솔 게임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모바일에서 새로이 드리기 위해 출시한 작품이다”라며 “여러 차례 FGT, CBT를 거치며 유저 분들과 함께 게임을 가다듬었고, 커뮤니티에 올라온 유저 의견을 최대한 녹여내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민규 대표는 “지난해 말 ‘엑소스 히어로즈’를 처음 소개해드린 지 1년에 가까운 시간이 흘렀는데, 이는 게임을 가다듬기 위한 시간이라 생각하고 있다”라며 “이런 이유로 ‘엑소스 히어로즈’를 소개해드릴 수 있게 됐고 유저 분들께 새로운 재미를 드릴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다음은 라인게임즈 최홍진 사업실 PM, 이상후 사업실 실장, 우주 최동조 대표, 최영준 디렉터와 함께한 일문일답이다.

Q. CBT와 사전 예약 기간 설정 이유는?
A.
최홍진 PM: 유저 의견을 확실하게 받기 위해 CBT 기간을 길게 잡았다. 이를 통해 의견을 확실히 담아 게임 완성도를 높일 수 있었다.

이상후 실장: 유저 분들께 오랜 기간 기다림을 드린 거 같다. 그동안 기다려 주신 유저 분들께 빨리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3주 동안 사전 예약을 진행하게 됐다.



Q. 11월로 출시 일정을 정한 이유는?
A.
이상후 실장: 착실하게 할 수 있는 부분을 준비해 왔으므로, 가장 좋은 상태로 보여드릴 수 있는 일정을 그대로 정했다. 게임은 100% 만족은 없으므로, 지금 시기에 저희가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유저 분들께 공개할 수 있다는 판단이 서서 일정을 정했다.

Q. 원 빌드 게임인데, 글로벌 출시 일정은?
A.
이상후 실장: 글로벌 론칭은 내년 상반기로 예정돼 있다. 국내 출시 후 게임을 좀 더 완성도 있게 만들 계획이다.

Q. 캐릭터, 페이트코어 획득 방법은?
A.
최홍진 PM: 재화로 캐릭터를 얻는 데 제한을 두고 있지 않다. 캐릭터 획득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했다고 생각한다. 전혀 과금이 없지는 않지만, 무과금으로 얻을 수 있는 장치도 고민하고 있다.

Q. 콘솔 플랫폼 출시 계획이 있는지?
A.
최동조 대표: 아직까지 플랫폼 확장 계획은 없다. 모바일에 집중할 계획이다. 니즈가 있다면 퍼블리셔와 상의 후에 확장에 대한 고려를 해보겠다.



Q. ‘엑소스 히어로즈’ 출시 각오는?
A.
이상후 실장: 사활을 걸었다. 개발사에서도 열심히 해주셨다. 시장에 대한 치밀한 고민 끝에 출시를 고려했다. FGT 3회, CBT 2회에 걸쳐 공을 들였다.

최동조 대표: 퍼블리셔와 달리 개발사는 준비하는 게임 성과가 저희 전부라 생각한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꽤 많은 기간 준비했다. 좋은 성과를 내고, 유저 분들과 함께할 수 있어야 그 다음이 있으므로, 최대한 노력을 다했다.

겜툰 박해수 기자(caostra@gamtoo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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