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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 보더랜드3 "친구와 소파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
작성자 : 등록일 : 2019-08-14 오후 11:27:32


2k는 8월 7일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 하모니 볼룸에서 9월 7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보더랜드3’ 시연회를 진행했다. 이번 시연에서는 모든 캐릭터들이 한글 버전으로 등장했고 ‘보더랜드3’ 개발자가 직접 참석해 게임 소개를 진행했다.



보더랜드 게임은 10년전인 2009년 10월에 출시됐다. 보더랜드는 슈팅게임 빠른 액션과 RPG 꾸미기 요소를 합작한 게임이다. 보더랜드 프랜차이즈는 2009년부터 여러 속편을 통해 5000만장 넘게 판매됐다.

‘보더랜드3’는 최신세대를 위해 다시 태어난 최초 보더랜드 게임이다. 언리얼엔진4를 기반으로 제작됐고 모든 면에서 더 크고 강력하게 개선됐다. 더 많은 세계, 꾸미기, 플레이 스타일 등등 나열할 수 없을 정도다.



앤소니 니콜슨 시니어 프로듀서는 “이렇게 손을 뗄수 없는 반복되는 게임, 기상천외한 캐릭터들이 등장했고 보더랜드를 통해 열정적인 커뮤니티와 팬덤이 생성됐다”라며 “팬아트부터 전 세계 컨벤션에서 찾아볼 수 있는 코스프레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보더랜드3’는 프랜차이즈 본질을 담았다. 몰입감 넘치는 방대한 스토리와 당돌하고 생동감이 담겨있는 분위기를 자랑한다. 캐릭터는 제정신이 아닌 적과 새로운 영웅으로 구성됐다. 또한 FPS/RPG 게임 플레이 업계 최고 게임 무기들이 제공된다. 협동 플레이와 소셜 기능은 친구와 함께 할때 가장 재미를 느낄 수 잇도록 설계됐다. 이는 프랜차이즈를 이어가며 쌓아온 노하우이며 보더랜드3는 이러한 요소들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보더랜드3’는 스토리, 캐릭터, FPS/RPG 게임 플레이, 협동 플레이 및 소셜 기능을 추가했다. 더 넓은 우주에서 다양한 도전을 즐길 수 있고, 비스트마스터 ‘FL4K’는 아군을 보호하는 투명 막을 이용해 적으로부터 모을 숨길 수 있다. 또한, 새로운 행성 ‘에덴6’는 탐욕스러운 토착 생명체 ‘사우리안’이 주민들을 위협하고 있다.

이외에도 ‘보더랜드3’는 플레이어 움직임을 업데이트해 여러 가지 동작을 만들어낼 수 있다. 액션 스킬과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늘려 캐릭터마다 각기 다른 액션 스킬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게임을 업그레이드하여 캐릭터 꾸미기도 개선됐다.

보더랜드3는 2인 화면분활로 협동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고 4인 온라인 게임도 가능하다. 게이머가 누릴 수 있는 최고 경험은 소파에 누워 친구와 함께 게임하는 장면인데 이를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레벨 동기화, 핑 시스템을 추가했다. 주요 지점을 게임 화면과 미니맵에 표시해 효율적으로 알릴 수 있다.

다음은 앤소니 니콜슨 시니어 프로듀서와 스캇 케스터 아트 디렉터와 함께한 일문일답이다.



Q. 보더랜드3 그래픽 요소에 있어 기술적 변화는 무엇인지

A.
앤소니 니콜슨: 언리얼 엔진4를 활용했다. 상호작용이 가능한 앨리먼트 오브젝트를 추가했는데, 폭발물을 쏟아붓거나 기름에 불을 붙이는 여러 가지 요소가 있다.
스캇 케스터: 다양한 부분에서 개선을 이루었고 이와 관련해서 더 좋은 피드백을 받았다.

Q. 보더랜드2 캐릭터가 보더랜드3에 출시되는지

A.
앤소니 니콜슨: 전작과 같은 NCP가 등장한다. NPC가 유저를 이끌기도 하고 부활시켜주기도 한다. 릴리스 등 다양한 NPC를 준비했다.

Q. 총이 10억개 중 가장 독특한 총은

A.
스캇 케스터: 총기 수가 워낙 다양하다. 그중 하나는 다리가 달려서 돌아다니는 총도 있고, 제5원소라고 불리는 총은 특정 적을 조준해 맞추게 된다.

Q. 보더랜드3 업데이트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A.
스캇 케스터: 추가 콘텐츠가 나온다. 기본적으로 스토리 기반 캠페인들로 구성됐다.

Q. 콘텐츠 볼륨은 어느 정도인지

A.
앤소니 니콜슨: 정확한 수치를 알려드릴 순 없지만, 많이 업그레이드했다. 메인 미션, 사이드 미션 외에도 수집 기능이 있다. 다양한 세계가 추가됐기 때문에 공간 규모도 커졌다.

겜툰 서단 기자(dans@gamtoo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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