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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 문화부, 게임업계와 함께 게임 과몰입 대응 나서
작성자 : 등록일 : 2010-03-08 오후 5:19:53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사)한국게임산업협회(회장 김기영)가 게임 과몰입에 대한 대응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추진방향을 밝혔다.

먼저 문화부는 게임산업의 건전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하여 과몰입 등 역기능 해소 문제가 매우 중요하다고 인식하고 있으며, 이번 브리핑을 통하여 과몰입 문제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을 위한 5가지 주요 추진방향을 소개한다.

5가지 주요 추진방향은, ▶ '피로도시스템' 도입 확대, ▶ 게임 이용자를 위한 상담치료사업 강화, ▶ '2010 그린게임캠페인' 적극 지원, ▶ 게임과몰입대응TF 활성화를 통한 실질적인 성과 도출, ▶ 게임 과몰입 대응사업 예산의 현재의 10배 수준 증액 추진 등이다.

문화부는 작년 12월부터 '게임과몰입대응TF'를 운영해 오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청소년은 물론 성인의 게임 과몰입 대응을 위한 방안을 논의해 오고 있다. 동 TF에는 국내 주요 게임업체 및 한국게임산업협회 등이 참여하고 있으며 과몰입 문제의 심각성, 효과적인 대응 방안 등에 대하여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되어 왔다.

이번 브리핑을 통해 발표하는 5가지 주요 추진방향은 게임과몰입대응TF를 통해 지속적으로 논의되고 있는 주요 사항들로서 구체적인 실행 계획은 이번 3월말 경 별도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한편, (사)한국게임산업협회는 이번 브리핑을 통하여 게임업계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의지를 밝힐 예정이며, 크게 3가지 방향으로 과몰입 대응 계획을 밝힌다. 3가지 방향은, ▶ 과몰입 해소를 위한 다양한 예방 프로그램의 확대, ▶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캠페인 사업 적극 시행, ▶ 게임과몰입대응TF 등 문화부와의 적극 협력을 통한 과몰입 대응체계 강화 등이다.

문화부는 게임 과몰입 등 게임산업의 역기능 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으며, 이에 대하여 게임업계와 강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문화부와 게임업계는 이번 브리핑을 통해 발표하는 주요 추진방향의 효율적인 실행을 위하여 협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며, 이를 통해 건강한 게임문화를 조성하고 게임산업의 문화적 가치를 형성함으로써 게임산업의 지속적인 발전 토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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웃기시네      [10-03-09]
게임 과몰입? 좋아하시네 어차피 할사람은 피로도 쓰고 부캐키운다
던파.C9 그렇듯이 대다수의 장시간 게임 유저들은 부캐 키우는걸로 알고 있음
할사람들이 피로도 때문에 안할거라고 생각 하는 아저씨들
초딩이셈?ㅋㅋ
웃기시네2      [10-03-09]
현재 피로도 도입된게임들 말이 피로도지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개폐인처럼 게임할수있게 되어있는데? ㅋㅋ 하긴 게임에 게자도 모르는 인간들이 뭘 알겠어 게임하면 그저 학생들 학업방해하고 중독되면 마약이라고 지껄이고 다니는 인간들이 ㅋ
유인촌이...      [10-03-09]
연아가 피할만도하네.

근데 그거암? 피로도 있는게임이 충족감같은게 있어서 중독이 더 심한거?
결국 눈가는건      [10-03-09]
게임 과몰입 대응사업 예산의 현재의 10배 수준 증액 추진 등이다.
') 결국 떼먹을 돈이 필요한거잖아?
음.......      [10-03-09]
피로도는 제한되 있는데
부케는 수도없이 만들수있잖아?
부케까지도 돈지르게 만들어서 수입이나 늘릴생각이지

겉은 이뿌장하게 포장하고 더러운 속내는 숨기시겠다?
나참 꼴통이나 나이먹은 노친내들 아니면 이 사실을 누가몰라
바보인가 ?      [10-03-09]
계정당 피로도를 주면 부케도 뭐고 없는데
맹획      [10-03-09]
ㅋㅋㅋㅋ 내가 던파하는 유저라서 아는데, 본캐피로도 다쓰면 부캐키우고 부캐다쓰면 부부캐키우고 하면서 더 시간갈줄 모름 ㅋ 중요한건 이렇게하면 본캐만 주구장창 키우는 게임보다 덜질릴수도 있다는거.. 이거 잘못하면 더 피본다 ㅋㅋ
맹획2      [10-03-09]
계정당피로도 따로있으면 어느정도 막아지겠지만, 게임에 미친놈들은 남신상 털거나 주민사서라도 할거다. 할놈들은 어떻게든 해 ㅋ
푸핫      [10-03-09]
온라인 접고...
페기지나 콘솔에 과물입해야지
지나가다가...      [10-03-09]
아주 쌩쇼를 하고 자빠졌구만.
저건 진짜 떼먹을 돈이 필요한거일뿐.
지난번에 말한 제재가 아닌 진흥법 위주의 게임산업 발전은
어디 당나라 얘기였나? 애초에 피로도 따위로 과몰입을 막는 것도
불가능하고, 게임 과몰입때문에 문제 일으켰던 양반들은
애초에 게임 아니어도 사회 자체에서 문제 일으킬 사람들이었던거지.

선량한 순수 게이머들까지 이상하게 몰고가놓고
결국 지들 뒷돈 챙기기냐? 아주 그냥 쇼를 해라.
지나가다가...      [10-03-09]
그리고 과몰입이 최근 문제의 원인이라면
콘솔 게임 유저들은 뭐지? 40시간 넘게 잠도 안자고
그것에만 매진하는 방구석 유저들은 불사신이냐고?

내가 보기에는 공동구역 흡연 법안 입각에도 불구하고
전혀 안 지켜지고 있고, 만들어만 놓고 신경도 안쓰는
피시방 내 흡연이 가장 문제로 보이는데?

하루 길어야 3시간 짧으면 1시간 하면서도 흡연자들때문에
죽겠거든. 애당초 그런 환경에서 50시간을 넘게 있으니
이상없는게 더 이상한거 아닌가? 이미 만들어놓은
정말 좋은 선한 법이나 똑바로 지키고서 뻘 법을 행하던지 해라.
대책이필요해      [10-03-09]
인터넷 종량제 및 셧다운 제도 도입이 시급합니다.
피로도시스템은좀      [10-03-09]
던파 피로도 돈만 있으면 얼마든지 늘려먹을수도 있는데.....
피로도 시스템이 확대되도 돈있는 사람들은 얼마든지 폐인짓 할수있을꺼임...
웃긴다      [10-03-09]
피로도해도 대부분 사람들이 부캐하는거 상식 아닌가? 피로도 게임 치고 부캐 없는 사람 있나? 반대로 피로도 없는 게임이 더 오래 안하는 게 상식아닌가?
소위 말따라 하지말라고 하면 더 하고 싶다고. 피로도도 그런거 아니야?
유럽에 어떤 곳은 마약이 너무 심해서 차라리 합법으로 바꿔버렸더니 (어느 물품만 거래할 수 있게함) 오히려 더 줄었다. 이유가 뭘까? 하라고 하면 안하고, 하지말라고 하면 더 한다. 그게 법칙이거늘.
주민번호 단위로      [10-03-09]
주민번호 단위로 하루 3시간 정도로 막아버리면 좋을듯... 머 그렇게 된다면 잘만든 게임만 살아남을 것이고... 핸드폰이나 신용카드 인증 후 본인 확인 전화까지만 게임회사에서 해주면 남의 주민번호 도용도 힘들것이고... 온라인 게임 아닌경우는 자신이 잘해야지 어쩔꺼야...
홀릭xx      [10-03-09]
게임 폐인들중엔 사냥보단 접속해서 지인과 노닥거리거나 장사한다고 하는 사림들이 많다. 그리고 고정팟 아니면 팟원 구하는데도 시간이 걸리고 대규모 레이드 사냥같은 경우는 몇일~몇주전부터 주위 길드에 양해를 구하고 계획을짠다. 사냥터에 처밖혀서 12시간 사냥해서 돈버는 사람은 오토말고는 거의 없다고 봐야지. 근데 이걸하게되면 어떤식으로 할꺼냐?? 접속시간으로?? 사냥시간으로?? 사냥시간의 기준은 어떻게 잡을꺼며, 접속시간으로 잡는다면 게임속 수많은 커뮤니티들은 어떻게 할꺼냐??
피시방조사는하나      [10-03-09]
솔까말 게임과몰입 저런거 막아보새요. 누가 안할것같습니까 예를들어 던파 피로도시스템이 어찌보면 가장 잘되있는것이라고는 말을하지만 피로도회복제 피시방 피로도증가 어쩌라고요. 더욱이 부캐는 피로도따로됀다는것도 아시기는하신가요? 그리고 나이제한 걸어서 10시이전에는 게임못하개한다는대. 그러면 초등학생은 어떻게 서든어택을 할까요? 내?
인간      [10-03-09]
피로도있어도 다른 거땜에 잘만하던대
그리고 피로도 부족하면 부케키우면끝이고
이건반대다      [10-03-09]
이건좀아닌듯? 주말에 확몰아서 하는사람들같은경우에는 평일에 안하다가 주말에 거의 몰아서 하는편인데 한정돼있으면 이건 -- 장난하는것두아니고
zzz      [10-03-09]
던파는 피로도 가 왜잇는지알음? 게임과몰입떄문이아니고 피로도다쓰면 할것도없으니간 안질리게할려고 만든거고 던파피로도없으면 하루만에 40찍고
에휴 지들얘기들      [10-03-09]
꼭 자기들 수준에서 생각들하네 무슨 게임에 미쳤나 조금의 효과를 더 얻기위해서라도 저런방식 쓰는거지 솔직히 게임 과몰입이 좀 심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난 던파 피로도 156 주는거 쓰기도 힘들더만 폐인들은 다쓰고 피시방가서 쓰고 부캐키우고... 에휴
나참      [10-03-09]
현거래 가격만 졸 뛰겠군
말이되냐      [10-03-09]
피로도 시스템 자체가 여러 캐릭의 캐쉬템 중복구매를 노리고 시작한 거 아닌가요? 피로도 시스템 처음? 으로 도입한 던파에서도 공식적인 라디오에서 대놓고 피로도 다쓰면 부캐키우면 된다고 하던데 지금 본질을 제대로 못보고 있는게 아닌가요
ㅋㅋ      [10-03-09]
피로도 확장도입? ㅋㅋ 웃기지도 않는다.. 그럴시간에 일자리나 좀 더 만들어서 게임죽돌이들 취직이나 시켜주지.. 일자리는 늬들알아서 들어가시고 게임은 줄이세요 이거? ㅋㅋ
과몰입 방지사업 예산이 있었다는거 첨 알았는데 그동안 많이 드셨겠욤?
장관좆까라      [10-03-09]
ㅄ ㅋㅋ 그렇다고 안하냐? 병신 할일이 그렇게도 없냐? 차라리 그돈으로 불우이웃 돕기를 해라
천재신듯      [10-03-09]
이님들 말 틀린게 전혀없다 ..........
슬픈걸??      [10-03-09]
구실은 참 좋군 , 결국에 자네들은 세금을 때가서 이용할꺼아님여
너님 좀 짱이신듯!?????
제발입으로그만      [10-03-09]
너네는 이런거 다 입으로만 지껄여대냐 ㅋㅋㅋㅋㅋㅋㅋ 뭔 적극적인 대응이야
이딴소리할시간에
차라리 게임산업에 더 투자나해라
허.. 의외네      [10-03-09]
난 피로도 시스템 찬성이라서.. 난 도입 하면 어느정도효과는 보리라 생각하니깐
그런데 사람들이 다 반대할줄은 몰랐네
다 맞는말      [10-03-09]
위에분들 다 맞는말씀.

과몰입 방지예산이 있었다는건 저도 처음알았네요 ㅡ_ㅡ

참네 그돈으로 차라리 게임산업 육성에 더 투자하던가,
아니면 언론에서 계속 까는거 막던가 하지 ㅡ.,ㅡ
아주 요즘 언론에서 게임만 까고있음;;

하긴.. 뭘 해바야 알지. 안해본것들이 무슨 관리를 하고 법을 만든다고.. 허참;;
GS스타이너      [10-03-10]
던파의 경우 피로도 시스템이 도입되어 있으나, 문제는 피로도를 다 소모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컨텐츠들이 있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하루에 캐릭터의 생성을 2개로 제한하여 게임에 대한 과몰입에 대해 막을려고 했으나, 이것도 역부족입니다.
게임의 과몰입을 막기 위해서는 게임 종량제나 유료부분에서 하루에 접할 수 있는 시간을 제한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특히 청소년의 경우)
부분 유료화 게임의 경우 하루의 캐릭터 생성을 최소 1개로 지정하고, 피로도 추가 아이템을 삭제해야 합니다.(회사 정책상 회사측에 손해가 가지만, 확실한 방법)
GS스타이너      [10-03-10]
셧다운 제도에 대해선 반대합니다.
이는 대한민국 게임산업에 큰 영향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셧다운 제도 없이도 게임 과몰입에 대한 통제를 하게 하는 방법들이 필요합니다.
최근 몇몇 게임들에서는 계정 생성에 아이핀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는데 이것을 전 게임에 모두 확장시키고, 생성시 신용카드, 아이핀 등의 인증을 하게 하여 주민등록도용을 막게 해야 합니다.
(주민등록번호 도용은 게임을 지속적으로 계속하게 하고, 불법 작업장의 규모를 늘리게 하는 이유 중 하나)
또한 청소년들의 경우 부모님의 철저한 동의 와 통제가 필요합니다.
아 찐따만모엿냐      [10-03-11]
병신들이냐 내가 게임하고싶은거 왜지들이막아 ㅄ 들 죤나 애새끼들 학원쳐보내놓고

학교라는 감옥에 쳐넣어놓고선 시발 잠은 4시간자고 공부하고 이게 말이돼냐 시발롬아

병신 찐다짓 그만 짓거려라
돈죤나      [10-03-11]
더쳐먹을라는짓 그만해 시발롬드라 ㅋㅋㅋㅋㅋ피로도 자체가 돈더 지르게 생겻어 시발

내 피로도 생길떄부터 알앗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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