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D
최신 게임뉴스
오픈/클로즈 베타뉴스
게임업계 핫이슈
겜툰 FOCUS
게임 특집
인터뷰/업체탐방
게임 만평
게임 포토뉴스
 
게임 핫이슈 HOME > 게임뉴스> 게임 핫이슈
 
제   목 : [e스포츠 만평] KeSPA-라이엇 LCK 유망주 발굴, ‘2회차 돌입’
작성자 : 등록일 : 2020-08-27 오전 1:14:25


한국e스포츠협회(Korea e-Sports Association, KeSPA)와 라이엇 게임즈(이하 라이엇)가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 유망주를 발굴하기 위해 신설한 ‘LoL 챔피언스 코리아(Champions Korea, 이하 LCK)’ 산하 정기 대회 ‘LCK 아카데미 시리즈(Academy Series)’ 오픈 토너먼트 2회차 참가 신청이 8월 26일 마무리됐다.

그간 국내 ‘LoL’ e스포츠에서 선수를 꿈꾸는 지망생은 프로팀 입단을 노릴 수 있는 길이 한정적이었고 프로팀은 산하 아카데미 팀을 따로 운영하면서 연습생을 양성해 왔으나 선수 지망생을 찾기 위한 정기적인 대회가 없어 적극적인 신예 육성이 어려웠다.

이에 따라 KeSPA와 라이엇은 2021년 ‘LCK’ 프랜차이즈 전환에 맞춰 아카데미 단계 선수 지망생이 참가하는 정기 대회 ‘LCK 아카데미 시리즈’를 출범했다. 만 12세 이상, 본인 계정 ‘LoL’ 랭크 다이아3(한국 서버 10시즌 기준) 유저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다른 지역 프로 리그 로스터에 등록된 선수나 최근 1년 내 다른 지역 프로 리그 출전 이력이 있는 선수는 참가를 제한한다.

대회는 매월 열리는 오픈 토너먼트에서 두 팀을 선발 후 4개월간 선발한 8개 팀이 12월에 열리는 풀 리그 방식 챔피언십에서 겨루도록 구성됐다. 총상금은 2천2백만 원 규모로, 우승과 준우승팀은 준프로 라이선스와 함께 각각 상금 2백만 원, 1백만 원을 수여한다. 12월 열릴 챔피언십 우승팀은 5백만 원, 준우승팀은 3백만 원, 3위 팀은 2백만 원을 받는다.

이와 관련해 KeSPA 관계자는 “’LCK 아카데미 시리즈’는 아카데미 단계 ‘LoL’ 선수 지망생이 참가, 경험을 쌓고 프로 데뷔를 타진하는 공식 대회다”라며 “이를 통해 우수한 신인 선수를 발굴하는 동시에 체계적인 선수 선발, 양성 시스템을 마련하고 더 나아가 e스포츠 선수가 전문 직업 선수로 인정받게 되는 등 e스포츠 인식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1회차 오픈 토너먼트는 8월 2일부터 9일까지 열렸다. 총 38개 팀, 190명이 참가했다. 우한 코로나(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코로나19) 여파로 64강부터 8강까지는 온라인으로, 4강과 결승은 오프라인으로 운영됐다. 우승한 DRX 루키와 준우승한 T1 아카데미는 준프로 라이선스를 얻었다. 기량 증가를 위한 ‘LoL’ 연습 계정, 법률 자문, 비자 발급 지원, 대학진학 상담 등 프로 선수에 준하는 여러 가지 혜택도 받게 된다.

2회차 오픈 토너먼트는 9월 6일부터 13일까지 열린다. 64강부터 8강까지는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4강부터 결승까지는 오프라인 개최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운영 방식이 바뀔 가능성도 있다. 1회차와 마찬가지로 우승팀과 준우승팀은 준프로 라이선스를 받고 상금으로 각각 2백만 원, 1백만 원을 얻는다.

‘LCK 아카데미 시리즈’는 2021년 ‘LCK’ 프랜차이즈 도입에 앞서 올해 시범적으로 총 4회차가 열린다. 8월 대회는 끝났고, 9월, 10월, 11월까지 3회차가 남았다. 총 8개 팀을 선발 후 12월 챔피언십을 개최하고 이를 기반으로 대회 구조와 선수 선발, 데이터 축적 방식을 보완해 2021년부터 정식 운영된다.

한 업계 관계자는 “KeSPA와 라이엇은 ’LCK’ 미래를 짊어질 유망주를 발굴하는 ‘LCK 아카데미 시리즈’ 1회차 대회를 8월 개최, 성공적으로 운영한 바 있다”라며 “9월부터 ‘2회차에 돌입’하는 만큼, 어떤 신인과 팀이 12월 열릴 챔피언십에 진출할지 귀추가 주목된다”라고 말했다.

그림 텐더 / 글 겜툰 박해수 기자(caostra@gamtoon.com)


덧글쓰기
 
5201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제목 내용
[e스포츠 만평] 롤드컵 G2 e스포츠, ‘LEC 잔혹사’ 끝낼까  (0)  2020-10-21
[카드뉴스] 오늘의 게임소식 총정리 -10월 20일-  (0)  2020-10-20
[게임 만평] 게임 산업 근간 인디 게임 지원, 5년 차 ‘BIC 페스티..  (0)  2020-10-20
[e스포츠 만평] 롤드컵 담원 게이밍 4강 진출, ‘2019년 8강 설욕..  (0)  2020-10-20
[카드뉴스] 오늘의 게임소식 총정리 -10월 19일-  (0)  2020-10-19
[카드뉴스] 10월 셋째주 게임업계 UP&DOWN  (0)  2020-10-19
[게임 만평] 라이엇 와일드 리프트, ‘모바일 시장 딱대’  (0)  2020-10-19
[e스포츠 만평] 넥슨 카트 리그 시즌2 포스트시즌 돌입, ‘최종 우승’..  (0)  2020-10-19
[카드뉴스] 오늘의 게임소식 총정리 -10월 16일-  (0)  2020-10-16
[게임 만평]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귀여운 리니지’ 출격 준비  (0)  2020-10-16
[e스포츠 만평] 경기도 e스포츠 대회 적극 개최, ‘e스포츠 중심지’ ..  (0)  2020-10-16
[카드뉴스] 오늘의 게임소식 총정리 -10월 15일-  (0)  2020-10-15
  1 2 3 4 5 6 7 8 9 10 [다음]
 
     
개인정보취급방침 | 약관안내 | 겜툰소개 | 사업제휴 | 카툰제작 문의 | 저작권법 안내 | 저작권 침해사례 [신고/문의]
인천 사무실: 인천시 부평구 굴포로 158 502동 1802호 / TEL: 032-328-7660 / FAX: 032-328-7637
서울 사무실: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3길 48, 1104호(구로동,대륭포스트타워7차) / TEL: 02-6964-7660 / FAX: 0505-328-7637
제호: 겜툰   등록번호 : 인천광역시 아01025   등록일자 : 2009년 9월15일    발행인·편집인 : 송경민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요원
CopyrightⓒGAMTOON. All Rights Reserved.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