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D
최신 게임뉴스
오픈/클로즈 베타뉴스
게임업계 핫이슈
겜툰 FOCUS
게임 특집
인터뷰/업체탐방
게임 만평
게임 포토뉴스
 
게임 핫이슈 HOME > 게임뉴스> 게임 핫이슈
 
제   목 : [게임 만평] 시총 4조 위메이드 미르4, ‘동접 100만’ 코앞
작성자 : 등록일 : 2021-10-18 오전 8:41:45


위메이드 멀티 플랫폼 MMORPG ‘미르4’가 10월 14일 글로벌 동시 접속자 수 8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8월 26일 전 세계 170여 개국 서비스를 시작한 지 약 한 달 보름 만이다. 출시 초반부터 유저 수가 급격하게 증가해 서버를 추가했고 계속해서 증가세가 이어져 동시 접속자 수 100만 명 돌파도 가능하리라는 전망이 나온다.

‘미르4’는 위메이드 핵심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 ‘미르’ 시리즈 정식 넘버링 타이틀이다. 2001년 출시 후 2005년 세계 최초 동시 접속자 수 80만 명을 기록해 기네스북에 등재된 ‘미르의 전설 2’를 계승하는 후속작이기도 하다. 이 때문에 ‘미르의 전설 2’ 계승작인 ‘미르4’가 이를 뛰어넘는 성과를 낸 점이 주목받고 있다.

2020년 11월 25일 국내 출시한 ‘미르4’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최고 매출 7위,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4위, 원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기록했다. 모바일, PC 크로스 플레이 지원과 다양한 콘텐츠가 주효했다. 서비스를 시작한 지 300일 넘도록 계속해서 매출 상위권을 유지,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오는 11월 국내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한다.

국내에서 게임성을 검증한 ‘미르4’는 글로벌 출시와 함께 세계 최대 PC 게임 플랫폼 밸브 코퍼레이션 스팀(Steam)에도 도전장을 내밀었다. ‘대체 불가능 토큰(non-fungible token, NFT)’과 유틸리티 코인 ‘드레이코(DRACO)’ 등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 출시 전부터 관심을 끌었고 출시 후에는 꾸준히 동시 접속자 수가 늘어 스팀에서만 4만6천 명을 넘겼다.

게임 내 도입된 블록체인 기술은 최근 글로벌 게임 시장을 강타한 P2E(Play to Earn,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돈을 벎)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기도 하다. ‘미르4’를 플레이하면서 얻는 게임 내 자원인 ‘흑철’을 10만 개 모으면 ‘드레이코’로 바꿀 수 있고 이를 위메이드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서 교환, 현금화하거나 투자할 수 있다. 또한, 게임 캐릭터를 ‘NFT’화해 위믹스 마켓에서 거래할 수도 있다.

관련해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위메이드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와 결합한 ‘미르4’는 ‘미르의 전설2’가 세운 전설을 넘어 글로벌 게임 시장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라며 "앞으로 위메이드는 위믹스를 블록체인 게임 기축통화로 만들겠다”라고 강조했다.

글로벌 버전 ‘미르4’는 출시 당시 아시아 서버 8개, 유럽 서버 2개, 북미 서버 1개 총 11개 서버로 시작했는데, 유저 수가 급증하면서 36일 만에 총 서버 수를 100개까지 늘렸다. 이후에도 계속 유저 수가 증가, 지속해서 서버를 추가해 10월 14일 기준 아시아 서버 64개, 인도 서버 6개, 유럽 서버 13개, 남미 서버 21개, 북미 서버 32개로 총 136개 서버를 운영 중이다.

이런 성과에 힘입어 주가도 급등했다. ‘미르4’ 글로벌 출시 당일 종가는 7만1천 원이었는데, 이후 계속해서 오르더니 10월 15일에는 12만3백 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특히 10월 15일 오전엔 한때 12만5천2백 원까지 치솟으면서 시가총액이 4조1,638억 원을 넘기기도 했다. 같은 날 종가 기준으로는 시가총액이 4조 원을 밑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위메이드 ‘미르’ IP를 대표하는 ’미르의 전설 2’는 2001년 출시 후 1개월 만에 중국 동시 접속자 수 10만 명, 1년 만에 60만 명을 넘겼고 글로벌 매출 2조 원을 돌파해 한국 단일 게임 사상 전 세계 누적 최대 매출을 달성한 작품이다”라며 “후속작인 ‘미르4’도 글로벌 출시 후 동시 접속자 수 80만 명을 넘기면서 ‘100만 명’을 목전에 둔 만큼, 향후 어떤 성과를 낼지 귀추가 주목된다”라고 말했다.

그림 텐더 / 글 겜툰 박해수 기자(caostra@gamtoon.com)


덧글쓰기
 
6038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제목 내용
[카드뉴스] 오늘의 게임소식 총정리 -12월 6일-  (0)  2021-12-06
TGA2021, 블리자드는 억울하다  (0)  2021-12-06
[카드뉴스] 12월 첫째주 게임업계 UP&DOWN  (0)  2021-12-06
[게임 만평] 충남글로벌게임센터, 지역 기반 ‘강소기업 육성’ 성과  (0)  2021-12-06
[e스포츠 만평] 라이엇 WCK, ‘미리 보기 대회’ 12월 11일 개막  (0)  2021-12-06
[카드뉴스] 오늘의 게임소식 총정리 -12월 3일-  (0)  2021-12-03
충남글로벌게임센터, "게임 생태계 확충에 박차 가한다"  (0)  2021-12-03
2021 충남 게임상 시상식, 4개 작품 선정 총 1억 육천만 원 지급  (0)  2021-12-03
충남글로벌게임센터, 2021년 전 분야에서 목표 초과 달성  (0)  2021-12-03
[게임 만평] 액션스퀘어 앤빌, ‘돌아온 명가(名家) 액션’  (0)  2021-12-03
[e스포츠 만평] 국내 e스포츠 ‘지역 연고제’ 발아(發芽)  (0)  2021-12-03
[카드뉴스] 오늘의 게임소식 총정리 -12월 2일-  (0)  2021-12-02
  1 2 3 4 5 6 7 8 9 10 [다음]
 
     
개인정보취급방침 | 약관안내 | 겜툰소개 | 사업제휴 | 카툰제작 문의 | 저작권법 안내 | 저작권 침해사례 [신고/문의]
인천 사무실: 인천시 부평구 굴포로 158 502동 1802호 / TEL: 032-328-7660 / FAX: 032-328-7637
서울 사무실: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3길 48, 1104호(구로동,대륭포스트타워7차) / TEL: 02-6964-7660 / FAX: 0505-328-7637
제호: 겜툰   등록번호 : 인천광역시 아01025   등록일자 : 2009년 9월15일    발행인·편집인 : 송경민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요원
CopyrightⓒGAMTOON. All Rights Reserved.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