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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리마스터’ 8월 23일 적용
작성자 : 등록일 : 2018-08-11 오후 8:36:17


카카오게임즈는 8월 11일 서울 잠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PC MMORPG ‘검은사막’ 유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카카오게임즈 강상구 본부장, 펄어비스 함영철 사업실장, 류휘만 오디오 감독, 고광현 엔진 총괄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검은사막’ 사운드, 그래픽을 일신하는 ‘검은사막 리마스터’와 하반기 업데이트 콘텐츠가 공개됐다.

먼저 펄어비스 류휘만 오디오 감독이 ‘검은사막 리마스터’를 위해 작업한 사운드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검은사막 리마스터’에서 사운드 부문은 기존에 ‘검은사막’에서 선보인 어둡고 무거운 느낌을 개선하고 좀 더 실감나는 환경을 느낄 수 있도록 조정했다. 이를 위해 필드 음악은 진입 시 한 번만 재생되고 원작 240여 곡을 220곡 총 660분 분량으로 다듬었다. 기존 사운드는 디지털 작업이었지만, 이번에는 3개국 오케스트라와 협업해 생생한 음악을 담아냈다.







기존 ‘검은사막’에서는 지역에 진입하면 몇 군데서 서로 다른 음악이 출력됐지만, ‘검은사막 리마스터’에서는 지역 시스템을 도입해 문제를 해결했다. 여러 가지 음악은 ‘씨앗’을 기준으로 파생됐는데, 완전히 다른 느낌으로 구성됐다.



류휘만 감독은 “유저 분들께서 음악을 통해 좀 더 생동감 넘치는 게임 세계를 느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며 “생생하게 살아 있는 ‘검은사막 리마스터’ 음악을 통해 더욱 재미있게 게임을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고광현 엔진 총괄 팀장이 ‘검은사막 리마스터’에서 바뀔 그래픽을 공개했다.







리마스터를 통해 바뀌는 그래픽은 기존 ‘검은사막’ 서비스에 영향을 주지 않는 선에서 가능한 모든 부분을 작업했다. 수년 전보다 발전된 최신 기술을 최대한 활용해 권장 사양은 크게 변하지 않지만, 좀 더 사실감 넘치고 현장감 있는 그래픽을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







‘검은사막 리마스터’에서 그래픽 부문 변경 사항은 유저가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울트라’ 옵션을 도입해 최고 수준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게 했고, 게임 내 UI도 재구성해 완전히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고광현 팀장은 “’검은사막’ 출시 때만 해도 여기서 그래픽을 더 높이는 건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는데, 노력한 끝에 그래픽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었다”며 “출시 당시에도 그래픽에서 호평받은 ‘검은사막’이지만, ‘검은사막 리마스터’에서도 놀라운 그래픽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감격스럽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올해 하반기 업데이트 콘텐츠가 공개됐다. 초반 부분 스토리 및 성장 동선을 크게 개편하고 ‘흑정령의 분노’ 기술을 확장해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일반 수렵총으로는 잡을 수 없는 민감한 동물을 사냥하는 저격 콘텐츠도 추가되고, 부 캐릭터를 활용하는 ‘부대 토벌 시스템’이 추가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기존에 오래된 ‘거래소 시스템’을 새롭게 개편해 스마트폰 앱으로 사용 가능한 ‘새로운 거래소’와 신규 클래스 ‘남자 레인저’가 공개됐다. 석궁과 마법 장갑을 사용하는 ‘남자 레인저’는 ‘여자 레인저’보다 공격 속도는 느리지만 한 방 대미지가 강력하게 설계됐다. 글로벌 전역에서 기대해 온 클래스로, 올해 말 추가될 예정이다.



펄어비스 김재희 총괄 PD는 “’검은사막’ 유저 분들께서 ’검은사막 리마스터’를 통해 완전히 새로워진 경험을 하시길 바란다”며 “지금까지 펄어비스가 힘낼 수 있었던 배경에는 유저 분들이 주신 사랑과 응원이 있었고, 앞으로도 이를 토대로 많은 재미를 선사할 수 있도록 계속 변화하고 발전하겠다”고 말했다.

겜툰 박해수 기자(caostra@gamtoo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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